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유튜버 되는법? 시작 전에 이걸 알면 좋다!

유튜브 정보들

by taling 2020. 2. 28. 17:39

본문


많은 분들이 유튜버 되는법, 유튜버 시작하는 법을 궁금해 합니다.
하지만 어떤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정하셨나요?

오늘은 유튜버 되는법? 시작 전에 이걸 알면 좋다!라는 주제로
영상의 구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.



출처: parismatch


발매하는 앨범마다 화제인 18살 천재 뮤지션 빌리 아일리시(Billie Eilish). 


요즘 미국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이자,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싱어송라이터인데요.


빌리 아일리시하면 떠오르는 이 영상, 그녀의 대표적인 영상 중 하나입니다.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.

이 영상의 조회수는 무려 4,800만이 훌쩍 넘습니다.  이른바, '대박 난 영상'인 거죠. 



출처: Vanity Fair 유튜브


이 영상이 왜 대박 터진 걸까요? 

그저, 빌리 아일리시가 나와서 일까요?


빌리 아일리시가 나온 인터뷰 영상은 많습니다. 하지만 이 영상만큼 대박을 터트리지는 못했죠.

출처Pitchfork / Capital FM / First We Feast / Universal Music Korea 유튜브


같은 사람을 인터뷰 했지만, 어떤 영상은 조회수가 대박 터지고 어떤 영상은 조회수가 낮은 이유.


그저 우연이 아닙니다.

뜨는 영상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.

출처Vanity Fair 유튜브

이 영상은 기획 자체부터 흥미로운데요.


1년이라는 시간 차를 두고, 같은 인물을 똑같이 인터뷰하는데요. 1년 사이에 빌리는 유명해졌고, 같은 질문에 다른 대답을 합니다.


즉, 과거의 빌리와 현재의 빌리가 극명히 대비되는데요. 그 속에서 우리는 그녀가 잃거나 혹은 얻은 것들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.


이러한 두 인물 간의 차이가 시청자가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만듭니다.

출처Vanity Fair 유튜브

우리가 이 영상에 몰입할 수 있었던 또 다른 이유는 바로, 구도입니다.


1년 전의 빌리의 시선이 대부분 현재의 빌리를 쳐다보고 있는데요. 마치 과거의 내가 현재의 나를 보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.

출처Vanity Fair 유튜브

두 인물간의 인터뷰가 교차되고, 서로의 시선이 오가면서 우리는 영상에 더욱 몰입하게 되고, 감정 이입하게 되는 것입니다.


이 영상 속에서 특별한 편집 기술이 나오지 않습니다. 그저 기획과 영상의 구도만으로 우리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.

이렇게 3가지의 편집 형태로만 영상이 진행 된다.

출처: Vanity Fair 유튜브


즉, 편집 기술이 뛰어나지 않아도, 기획만 잘 해도, 영상의 형식적인 요소만 살짝 바꿔도, 시청자를 영상에 더욱 몰입 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.


좋은 영상, 잘 되는 영상, 대박나는 영상은 좋은 장비빨도, 화려한 편집빨도 아닙니다.


물론 장비도 좋으면 좋고 편집도 잘 하면 좋겠지만, 나만의 오리지널리티 영상을 만드는 핵심은 아닙니다.

출처: 와썹맨 / 모비딕 Mobidic/ 띠예 유튜브


와썹맨, 박나래의 복붙쇼, 띠예 등등..

터지는 콘텐츠, 잘되는 유튜브 다르지 않습니다.


유튜버 되는법을 알기 전,

선택받는 콘텐츠의 원리를 먼저 알아보세요!


마케팅 없이 첫 영상부터 100만뷰 찍은 콘텐츠의 비밀,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! 잘 되는 영상의 방법론, 지금 알아보세요!


선택받는 나만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법,

확인하러 가기
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